회장인사말
서울특별시역도연맹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역도를 사랑하시는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서울특별시역도연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셔서 고맙습니다.
인류사에서 역도의 시작과 유래를 찾아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유사(有史) 이전의 고대문명이 남긴 벽화에서도 역도경기 원형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으며, 옛 문헌에도 용맹함을 과시하기 위하여 바위나 통나무를 이용한 힘겨루기를 해왔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올림픽 역사 속에서도 역도는 1896년 제1회 아테네 올림픽부터 2016년도 제31회 브라질 올림픽까지 역대 모든 하계올림픽의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몇 안 되는 종목 중 하나인 만큼, 오늘날 역도는 가장 유서 깊은 스포츠 중 하나임과 동시에,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인류의 소중한 문화이자 자산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정식으로 첫 선을 보인 1928년부터 올해로 89년이란 긴 스포츠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역도는, 1948년 런던 올림픽에서 역사적인 올림픽 첫 메달을 안겨 온 국민에게 큰 기쁨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이렇듯 역도는 인간의 한계에 대한 끝없는 도전을 통하여 선수에게는 한계를 넘어섰을 때의 성취감을, 관중에게는 희열감과 동시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는 매력적인 스포츠입니다. 근래에는 심신 건강의 함양을 위하여 생활체육으로도 그 저변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하여 국민의 보다 큰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역도가 국위선양 및 스포츠외교를 통한 가교 역할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